티스토리 뷰


 

가족을 구성하고 그 속에서 구성원인 아이의 탄생을 정말 신비롭고 소중한 일입니다.

하지만 요즘 결혼하는 인구도 점점 줄어들고 저출산의 위기로 사회적인 문제로 되어버렸습니다. 물론 아이를 낳고 기를 수 있는 사회 여건이 제대로 갖추어지지 않은 부분에 다들 걱정에 앞섭니다. 그래서 결혼을 한 부부라도 아이를 낳기를 꺼려해서 딩크족도 늘게 된 부분도 있습니다. 반면 결혼을 한 부부라도 아이를 갖고 싶어하지만 요즘 불임인 부부들도 있어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 계획이 없는 부부들도 있지만 계획을 세워 아이를 갖길 원한다면 가임기 계산 방법을 제대로 아셔야겠습니다. 가끔 주위에 계산하는 것이 어려워하는데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임기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결혼하여 자녀를 자연스럽게 가지길 원하시기도 하겠지만 계획을 하고 가지시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의 탄생은 어느 순간 자연스럽게 생기기도 하지만 마음의 상태나 부부의 몸 상태도 살펴보고 환경적인 부분까지 고려하면서 가진다면 그 과정들이 정말 축복일겁니다. 그렇다면 더욱 가임기를 잘 계산하셔서 그 시기에 아이를 갖도록 하고 아니라면 가임기를 피하시는 것에서 계산을 하셔야 합니다.


가임기란,

임신이 가능한 시기

배란이 되는 시기

가임기는 쉽게 말하면 임신이 가능한 시기을 말합니다. 배란이 되는 기간입니다

여성의 난자가 난소에서 배란되는 시기는 다음 생리예정일 2주 전 쯤에 이루어지는데 배란일 전후에 부부관계를 가진다면 임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배란이 되기 3일 전부터 배란된 후 2일 까지 가임기로 보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다음 생리 예정일이 620일이라면 배란일은 66일 정도가 됩니다. 배란일이 66일이라면 임신 가능 확률이 높은 기간은 ‘63~ 68이 됩니다.』


다음 생리예정일 2주 전

가임기는 배란일 3일전 ~ 배란후 2일


여기서 유의하셔야하는 부분은 난자와 정자의 생존기간이 다릅니다. 난자는 최대 24시간이 지나면 소멸하지만 남자 정자는 최대 7일까지 여성의 몸 속에서 생존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난자가 배란되기 전에 정자가 여성의 몸에 있어야 임신 확률이 높아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배란 예정일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가임기간을 알 수 있습니다. 보통 배란이 된 후 14일 되는 날 생리가 시작이 되지만 이것도 편차가 있습니다.

 

물론 생리가 규칙적이라면 배란예정일도 거의 정확하게 예측가능하겠습니다.

간단하긴한데 계산하려니 그래서 번거러우실 때 포털 사이트에서 가임기 계산이라고 검색하시거나 배란일계산기를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의 마지막 생리시작일과 최근 6개월간 가장 짧은 월경주기, 최근 6개월간 가장 긴 월경주기를 입력하시고 계산 버튼을 누르시면 임신 가능 기간이 나옵니다.

물론 가임계산을 하는 경우는 배란일을 찾으실 수 있지만 그래도 한번 쯤은 배란테스트기도 권해드립니다. 보통 생리주기가 28일이라면 시작한 날로부터 11일에 검사를 시작하면 됩니다. 배란테스트기를 사용하시려면 검사전 2~3시간 동안 음료를 마시지 마시고 검사전 3~4시간 동안 소변을 보지 않아야 보다 정확하게 계산이 됩니다.



간단하게 배란기 어플도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어 정확한 계산은 아니라도 대략적인 날짜를 확인하는데 좋습니다. 아래 어플을 이용하시면 보다 쉽게 가임기를 계산하실 수 있습니다. 매월 생리시작일과 종료일을 체크해주시면 임신가능성 높은 배란예정일과 가임기를 알려줍니다. 자녀계획이 있으시면 배란기 어플로 수시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어플로 핑크 다이어리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 어플이며 배란일과 가임기를 쉽게 계산할 수 있고 가까운 산부인과도 검색이 가능하며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준다고 합니다.

 

만약 임신을 미루고자 하신다면 배란일 전 일주일전부터 배란이 된 후 이튿날 까지는 부부관계를 맺지 않으셔야 합니다. 예를들어, 66일이 배란예정일이라면 61일부터 68일까지는 조심하셔야 됩니다. 물론 이런 방법으로 피임을 하셨는데 임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간으로 계산해서 하는 건 오로지 임신확률을 떨어뜨리는 것이기 때문에 피임하시려면 각자의 알맞은 부분을 아셔야하기 때문에 산부인과에서 문의하는게 젤 좋을 듯합니다.


한 가정의 시작으로 한 생명의 탄생을 한다는 것 축복입니다. 많은 노력과 계획 속에서 안정적으로 아이를 가지시기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